달력

42024  이전 다음

  • 1
  • 2
  • 3
  • 4
  • 5
  • 6
  • 7
  • 8
  • 9
  • 10
  • 11
  • 12
  • 13
  • 14
  • 15
  • 16
  • 17
  • 18
  • 19
  • 20
  • 21
  • 22
  • 23
  • 24
  • 25
  • 26
  • 27
  • 28
  • 29
  • 30

기상-방밀기-책상에 앉아서...

*어제 : 영어 4강 후반~5강까지 / 운동 쉬다.(겨우15분 걷기도 생략이냐~~~)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어제 오후, 좋아하는 유시민작가께서 차이나는 클라스라는 방송에 나오셨다길래 보았다.

그리고, 다시 어제 아침 뉴스보며 쓴 글을 고쳤다.

부끄럽다.

무슨 술 마시고 쓴 글마냥 오타도 많고, 만연체에, 표현도 이상하다.


방송의 내용 중 기억할 것을 아래에 적었다.


**(유시민 작가님이 어떤 글을) 나쁜 텍스트로 뽑은 이유 세가지

읽기 편하지 않다

등기 아름답지 않다

뜻을 이해하기 힘들다.


** 못난 글 피하는 법 (체크 리스트)

1. 문장은 짧게

2. 군더더기 없애기

3. 거시기 화법 지우기

4. 중국글자 줄이기

5. 일본식 조사 피하기

6. 피동문 쓰지 않기

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새로 시작한 영어공부가 재미있다. (아직까지는....:도망갈 틈을 미리 만들어 두자!!)

무엇을 하든, 재미있어야 오래 할 수 있다.

한 달 새 벌써 세 번째 교재이다.

수준에 맞는 내용 찾아 이리저리 방황한 기분이다.

(내 수준이 높은 줄 알고 있었다....^^;;;;;)


신나게 소리내서 따라 하느라 목은 좀 아프지만, 괜찮다.

게다가 스터디도 만들었다!! 이웃에 사는 분과 진도 매일 체크하기로..


어제 하루 푹 쉬고, 일찍 자서 그런지 일찍 일어났다.

천장에 떨어지는 빗소리가 참 오랜만이다.

너무 건조하고 초미세먼지 때문에 목까지 따가웠는데..

(참 신기한 게, 그렇게 예민하지 않았는데, 아이들의 아토피 때문에,

늘 촉각을 세우고 살피다보니, 냄새, 공기의 이상기운 등을 잘 감지하게 되었다.)


자, 이제 영어 공부하러 가볼까~~



Posted by vivaZzeany
|